보조금 및 지원금 / / 2023. 4. 18. 11:11

서울시 안심집수리 융자. 이자지원 신청방법

반응형

서울시내 20년이 넘은 저층주택을 집수리하는 경우 공사비의 80% 범위 내에서 저리 융자를 지원한다. 서울시가 기존 주택성능개선구역 내에서만 지원했던 노후 저층주택 안심 집수리 융자 및 이자 지원 범위를 올해부터는 서울 시내 전역으로 확대한다.

1. 안심집수리 융자. 이자 지원 신청기간

2023년 5월 1일(월) ~ 2023년 5월 15일(월) 

시는 5.1(월) ~ 5.15(월) 1차 안심 집수리 융자 지원신청을 시작으로

오는 8월까지 매월 1~15일

총 4차에 거쳐 접수받을 예정이다

2. 안심집수리 융자. 이자 지원 신청조건

서울시내 20년이 넘은 저층주택을 집수리하는 경우 가능하며,

시는 공사비 80% 범위 내에서

최대 6천만 원까지 연이율 0.7%의 저리 융자로 지원

저층주택에는 다중. 다가구 등 단독주택, 다세대. 연립 등 공동주택 등이 해당된다.

10년 이상 경과한 저층주택 중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도 집수리 공사비 80% 범위 내에서 최대 6천만 원까지 은행 시중금리에서 2%를 지원하여 연말까지 상시 신청 가능

3. 안심집수리 융자. 이자 지원 신청방법

융자지원을 희망하는 가구는 지역 내 우리은행을 방문하여 융자 가능여부금액을 확인한 뒤 관할구청에 구비서류(신청서 및 첨부서류)를 제출

4. 기타 안내사항

시는 지난 2012년부터 저층주거지 밀집 지역 내 노후주택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비용 및 일부를 융자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해 왔다. 당초에는 주로 노후주택이 밀집한 주택성능개선구역으로 지정된 곳에 한해 지원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보다 폭넓은 지원을 위해 서울시내 전역으로 대상을 확대키로 했다. 

아울러 서울시는 융자 및 이자지원 신청 전 전문가로 부터 주택 상태를 진단받을 수 있는 <집수리 전문관 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집수리닷컴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집수리 전문관이 직접 방문해 주택 전반에 대해 진단과 수리가 필요한 부분을 상담해 준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 정책실장은 '낡고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싶지만 비용 등 부담으로 망설이거나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저층주택 거주 시민을 위해 올해부터 시험 범위를 대폭 확대키로 했다'며 안심 집수리를 비롯해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시내 주거 환경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공고문 내용을 비롯한 신청서 양식은 집수리닷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